사람들이 체르노빌 근처의 호수에서 무엇을 찾았는지 보세요

사람들이 체르노빌 근처의 호수에서 무엇을 찾았는지 보세요

30
0
SHARE
Prev1 of 21Next
Use your ← → (arrow) keys to browse

기술은 우리의 짧지만, 역경으로 가득 찬 생활 내에서 사람들이 성취해낸 가장 대단한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 역사상 이렇게 아이디어로 가득 차있으며, 기술 발전이 이렇게 풍부하지만, 동시에 우리를 둘러싼 세계로부터 이만큼 분리된 적이 없습니다. 우리는 이 행성에 살고 있을지는 몰라도, 기술 덕분에 우리는 우주의 다른 행성들로부터 떨어진 거리만큼 지구로부터도 멀리 있습니다. 인류는 기술 덕분에 더 이상 수백 년 전과 같이 자연과 하나가 될 수 없습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자연을 위협적이라 느끼며, 자연에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오염, 다른 종(種)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인 다른 사람들에 대해 관심이 없습니다.

이는 기술이 나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지난 몇 세기 동안 우리가 발명한 모든 장치들은 우리의 삶을 더 쉽게 만들었고, 수명을 연장시켰으며, 우리가 이 지구에서 보낼 시간을 거의 두 배로 늘렸습니다. 이는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 가족, 그리고 친구들과 두 배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을 뜻합니다. 게다가, 신기술은 이 지구에서 우리가 살아남기 위해 해야 하는 일이 아닌, 우리가 즐길 수 있는 일들을 하기 위해 우리에게 훨씬 더 많은 소중한 시간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의 반대 쪽으로 가기 위해 수백 일에 걸쳐 여행해야 한다고 생각해보세요. 기술은 우리에게 위대한 기회들을 제공합니다. 기술이 좋거나 나쁘다는 뜻이 아닙니다. 단지 기술이 사용되는 방법이 다를 뿐입니다.

안타깝게도, 인류는 기술의 부정적인 면에 대해 신경을 거의 쓰지 않기 때문에, 조만간 이는 곧바로 복수를 위해 인류에게 다가올 것입니다. 우리 인류 기술 발전의 한 측면은 우리가 서로의 목숨을 빼앗기 위해 발명한 복잡하고 끔찍한 방법들입니다. 버튼 하나로 수백만 명의 목숨을 빼앗는 것은 더 이상 어떤 미치광이의 꿈이 아닙니다. 이것은 실제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제작하는 무기들은 사람을 죽이는 것을 너무 잘 하여, 일부 정신 나간 사람들은 이들을 “인도적”이라고 부릅니다. 반면, 이와 동일한 기술은 생명을 살릴 수 있습니다. 의학 발전은 만병 통치약 발견에 있어 오늘날만큼 가까웠던 적이 없습니다. 모든 질병에 대한 치료법은 공상 과학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지금으로부터 백 년 정도 후에는 현실이 될지도 모릅니다. 아마도 언젠가 기술이 긍정적인 효과들만 가질지 누가 아나요. 하지만 발전이라는 이름으로 우리가 현재 어떻게 우리의 행성을 다루는지 생각해본다면, 멀지 않은 미래에 우리가 살 곳이 없어질지도 모릅니다.

오염 – 이는 기술 발전에 있어 최악인 부분입니다. 전자기기 폐기물은 일반 폐기물보다 훨씬 더 위험합니다. 이는 수 세기를 걸쳐 부패되며, 심지어 일부 부품들은 인류보다 더 오래 지속될지도 모릅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이는 동물 생태계 내에서 형언하기 힘든 참혹한 경험과 매우 충격적인 변화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다음에 건전지를 전자 쓰레기통이 아닌 일반 쓰레기통에 버리고자 할 때, 이 사진을 주의 깊게 봐주세요. 이것이 여러분의 집 앞에 나타날지도 모릅니다.

필리핀에서 태풍이 지나간 후, 이 짐승이 해안가에 나타났습니다. 현지 사람들은 이를 바다 깊은 곳에서 온 바다 괴물이라고 생각했으나, DNA 테스트 결과, 사실 이 생명체는 플라스틱에 갇혀 꼼짝 못 하게 된 아기 고래로 밝혀졌습니다. 이 끔찍한 사진은 이처럼 쓰레기에 갇혀, 태평양 바다에서 떠다니다가, 몸이 굳어 버리고, 굶주림에 의해 천천히 고통스러움 죽음을 선고 받은 죽은 바다 생명체들의 수많은 사진들 중 하나에 불과합니다. 다음에 여러분이 가게에서 비닐 봉지를 달라고 하거나 플라스틱 병을 일반 쓰레기통에 넣을 때, 이 사진을 떠올려, 올바른 일을 하시기 바랍니다 – 재활용.

Prev1 of 21Next
Use your ← → (arrow) keys to browse

SHARE
Hi, I am Melissa. I love dogs and have three fur babies myself. I also have a passion for writing, so writing about dogs combines the two things I love most. I hope you enjoy my content as much as I enjoyed creating it for all of you fellow dog lovers!

NO COMMENTS

LEAVE A REPLY